정부24에서 비회원로그인을 한다.
회원이면 회원 로그인을 하면 된다.
굳이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더라도
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
매번 비회원 로그인을 하는 편이다.
모두 동의하고,
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하고,
(적용 안 하면,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키보드가 아니라 마우스로 클릭해야 한다.)
이름, 주민등록번호, 입력확인을 모두 입력하고
확인을 누른다.
정부24에서 비회원 로그인을 한 뒤
자주찾는 서비스 21개 중에서
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아서 클릭한다.
발급을 누른다.
발급 수수료는 없지만
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이 필요하다.
주소, 전화번호를 입력하고
증명서 사용목적을 '그 밖의 목적'으로 선택한 후
'관공서제출용'으로 입력한다.
민원신청하기를 누르고
다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한다.
그러고나면 이렇게 문서출력이 나오니
클릭하면 된다.
'문서출력' 버튼을 누르면
이런 화면이 나오는데
위쪽 '인쇄' 버튼을 누른다.
그리고 'pdf로 저장'을 선택한 후 '저장'한다.
그리고 이렇게 저장된 파일을 확인하면 된다.
개인회생 신청서를 제출할 때
보통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하는데
채무자에게 발급받아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
이렇게 pdf로 받아서
대리인 사무실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.
인터넷 발급이 어렵다면
신분증을 지참하여 동사무소에 방문하면 되는데
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있으니
현금을 꼭 챙겨가야 한다.
지방세 납세증명서
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이런 식으로 나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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