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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회생

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하기

by 히느 2023. 1. 4.

정부24에서 비회원로그인을 한다.

 

회원이면 회원 로그인을 하면 된다.

 

굳이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더라도

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

매번 비회원 로그인을 하는 편이다.

 

 

모두 동의하고,

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하고,

(적용 안 하면,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키보드가 아니라 마우스로 클릭해야 한다.)

 

이름, 주민등록번호, 입력확인을 모두 입력하고

 

확인을 누른다.

 

 

정부24에서 비회원 로그인을 한 뒤

자주찾는 서비스 21개 중에서

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아서 클릭한다.

 

 

발급을 누른다.

 

 

발급 수수료는 없지만

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이 필요하다.

 

 

주소, 전화번호를 입력하고

 

 

증명서 사용목적을 '그 밖의 목적'으로 선택한 후

'관공서제출용'으로 입력한다.

 

 

민원신청하기를 누르고

다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한다.

 

 

그러고나면 이렇게 문서출력이 나오니

클릭하면 된다.

 

 

'문서출력' 버튼을 누르면

이런 화면이 나오는데

위쪽 '인쇄' 버튼을 누른다.

 

 

그리고 'pdf로 저장'을 선택한 후 '저장'한다.

 

 

그리고 이렇게 저장된 파일을 확인하면 된다.

 

개인회생 신청서를 제출할 때

보통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하는데

 

채무자에게 발급받아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

이렇게 pdf로 받아서 

대리인 사무실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.

 

인터넷 발급이 어렵다면

신분증을 지참하여 동사무소에 방문하면 되는데

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있으니

현금을 꼭 챙겨가야 한다.

 

 

지방세 납세증명서

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이런 식으로 나온다.